제주올레-광동제약, 플로깅 프로젝트 '주스멍, 도르멍' 2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올레-광동제약, 플로깅 프로젝트 '주스멍, 도르멍' 2기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제주지역 환경정화를 위한 청년 플로깅 캠페인 ‘주스멍, 도르멍’ ‘주스멍, 도르멍’ 2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스멍, 도르멍’은 ‘주우며, 달리며’의 제주방언으로, 환경을 위해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깅(Plogging)’을 위트있게 담아낸 캠페인명이다.

지난 6월에 성공적으로 마친 ‘주스멍, 도르멍’ 1기 프로그램은 총 25명이 참가했으며 제주올레 길 환경정화 활동 및 환경 전문가 강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재활용 아이디어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가했다.  청년참가자들은 대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올레길을 걷는 경험과 더불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 동안 운영되는 ‘주스멍, 도르멍 ‘ 2기 프로그램은 ‘플리츠마마’ 왕종미 대표와 제주도 생활환경과 강명균 과장의 환경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제주올레 길 7코스와 10코스를 걸으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도순마을에 새롭게 오픈한 ‘플라스틱 새활용 팩토리’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2일차 저녁에는 1기 참가자들과 만남의 자리를 통해,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들이 지속적인 환경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네트워킹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주스멍, 도르멍’ 환경캠페인이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더 많은 청년들이 아름다운 지구환경과 자원선순환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만 19세~34세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내달 6일까지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나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jejuolletrail)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070-4548-04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