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삼다수마을 지질 트레일 21~23일 개최
상태바
제주 삼다수마을 지질 트레일 21~23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변덕승)는 제주의 지질과 생태를 알리고 이와 연계한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래 삼다수마을 지질트레일 행사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래 삼다수마을 트레일 웰니스와 삼삼오오걷기대회’로, 21일 오전 11시 1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교래리 삼다수 숲길에서 진행된다.

21일 개막식에 이어 오후 2시에는 국악 가향 공연이 이어지며,  22일 오전 11시부터 표선비치 앙상블, 팬 플룻, 삼촌스 감성밴드 공연, 23일 오전 11시부터는 혼듸 오카리나 앙상블, 이성원 공연 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나무브로치 만들기, 자연스럽게 만들기, 수세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마을전시회로 숲속 그림전시회와 삼다수마을 미술관 등도 마련된다.

또한, 기타 체험활동으로 삼나무 숲길 트레킹, 노르딕 워킹체험, 포리수 정자에서 요가 등 숲속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가 열리는 3일간 일정한 미션을 완료한 탐방객에게는 선착순으로 5000원 상당의 상품권(교래페이)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또 행사기간 중 지질․생태 등에 대한 해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전문가 탐방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사단법인 제주도 지질공원해설사협회가 ‘지질공원 해설사와 삼삼오오 걷기’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일 오전 10시, 11시와 오후 1시에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

변덕승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삼다수 숲길 지질트레일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세계적으로도 지질공원의 모범적인 대표 활용 사례로 꼽힌다”며, “앞으로도 지질관광을 더욱 활성화해 제주의 환경과 지질 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