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4명 실종 어선 전복사고 수습 현장상황실 긴급 설치
상태바
제주도, 4명 실종 어선 전복사고 수습 현장상황실 긴급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가용자원 총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
18일 서귀포시 마라도 인근 해역에서 발생한 어선전복사고와 관련해, 해경이 전복된 어선 주변에서 실종자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진=서귀포해양경찰서)
18일 서귀포시 마라도 인근 해역에서 발생한 어선전복사고와 관련해, 해경이 전복된 어선 주변에서 실종자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진=서귀포해양경찰서)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로 4명의 실종자가 발생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현장상황실을 설치해 사고수습에 나서고 있다.

제주도는 어선전복사고와 관련해 오임수 서귀포시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대책지원본부를 구성하고, 현장상황실을 인근 수협에 긴급 설치했다.

제주도는 외국인 선원의 가족이 입국할 수 있도록 비자 발급과 체류 경비 지원 등 사고수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주변을 운항 중인 어선, 상선, 관공선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한편, 이날 오전 5시8분께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6.8㎞ 해상에서 갈치 조업에 나섰던 서귀포 선적 29톤급 근해연승어선 ㄱ호가 전복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어선에는 선장, 기관장, 선원 등 총 4명이 승선한 상태였는데, 이들 모두 실종됐다.

사고 당시 해역에는 북서풍이 초속 12∼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4∼5m 높이로 매우 높게 일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해경은 같은 선단에 속해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으로부터 연락두절 신고를 받고 이날 오전 5시께 현장에 도착했으나 당시 선체는 완전히 뒤집힌 상태였다.
 
현재 현장에는 해경정 7척, 해군함정 1척, 국가어업지도선 2척, 민간어선 20척, 항공대 5대 등이 급파됐으며, 사고해역을 중심으로 주변 해역을 집중 수색하고 있지만 아직 구조된 인원은 없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