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고시
상태바
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고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70억 투입...지속가능 농촌발전 기반 구축

제주 밭작물을 활용한 힐링상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농촌발전 기반마련을 위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제주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승인됨에 따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오는 2024년까지 70억원(국비 49억원, 도비 21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농촌지역 고유의 다양한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 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 등이 가능한 지속적이고 자립적인 농촌지역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힐링 인프라 구축을 위한 힐링커뮤니티 센터 조성, 제주 밭작물을 활용한 힐링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 지속 가능한 농촌경제 체계 구축을 위한 우수한 민간조직 발굴‧육성 사업 등 6개 분야 12개 사업으로 이뤄졌다.

이번 기본계획 고시를 시작으로 액션그룹 아카데미 운영 등 사업 참여 주체들의 역량을 키우는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 힐링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품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서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인구 및 소득감소로 장기간 침체를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밭작물을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 개발‧운영, 민간조직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