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변화를 이끌어내는 2022 행정사무감사이기를 소망합니다. -

사계절 중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거둬들인 수확물과 함께 또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는 점검의 시기입니다.

업무의 시작과 끝을 생각하면 우리의 절기도 가을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개원 후 첫 행정사무감사입니다. 아울러 환경도시위원장으로서 맞이하는 첫 행정사무감사이기도 해서 어깨가 무겁습니다.

우리 환경도시위원회는 도민의 삶에 영향을 주는 현안이 많습니다. 그만큼 환경도시위원회를 향한 도민의 기대감 또한 크다 할 수 있습니다.

의회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기관의 독주나 관행을 비판 및 견제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정책의 수립과 집행의 공정성을 갖추고 민주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소임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우리 위원회 소관 정책의 수립과 집행과정의 점검을 통해 미흡한 점은 개선하고, 새로운 정책은 발굴하여 도민의 삶을 더 행복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소임을 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펜더믹이라는 대위기의 변화속에서 그 긴 여정동안 집행된 환경, 도시, 교통분야 정책들의 방향성과 실효성에 대한 섬세한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무엇보다 의회와 집행부가 의미있는 소통을 통해 녹록치 않은 도민의 삶을 공감하고, 다음 세대와의 안정된 지속을 위해서 작은 정책 하나라도 가벼이 넘기지 않고 도민의 삶이, 제주가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 또한 아끼지 않겠습니다.

더 나은 제주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도민이 신뢰하고, 도민의 기대를 오롯이 담아내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