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강연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강연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도의원선거 예비후보(현 도의원) ⓒ헤드라인제주
강연호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도민의 눈높이에서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감사가 되도록.....“

⚬ 코로나 19는 종식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들었던 임인년 한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10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첫 번째로 맞는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앞으로 오영훈 도정이 추진해 나갈 사업에 대한 정책과제를 평가하고, 향후 4년의 추진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감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따라서, 이번 감사는 향후 도정의 정책방향을 집중적으로 검증하여 도민의 눈높이에서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도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1차 산업분야 경쟁력 강화, 민생경제 회복, 일자리 지원 및 소상공인 지원정책 추진과 분산에너지 활성화 및 그린수소 산업화 기반조성 등 탄소중립 정책의 추진현황 등 주요 정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이 되고 있는지 여부와 예산 집행 상황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정책이 현실성 있게 진행되고 있는지 철저히 검증할 것입니다.

⚬ 특히, 매년 수천 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는 1차산업과 경제분야의 추진사업들이, 경제 악재인 고물가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해 이중삼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지 면밀히 분석하여,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제도 등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연계하여 도민의 귀중한 혈세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1차 산업과 서민경제를 살리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우리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 일동은 제주의 생명산업과 지역경제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도민의 기대와 성원에 일로써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