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창식 제주도의회 교육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김창식 제주도의회 교육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식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창식 교육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주교육의 전반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검토하여 합리적인 지적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본청을 비롯한 2개의 교육지원청과 6개 직속기관 등 9개 피감기관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합니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를 겪으며 발생한 교육현장의 어려움에서 다시 일상으로의 회복 과정에서 제주학생의 기초기본학력 파악, 학업결손 해소 및 학습역량 강화, 돌봄 등의 현안사항과 학교급식, 학교통학로, 학교폭력, 학생중독예방교육 등 안전 문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김광수 교육감의 ‘소통’이 중심된 공약이 교육 가족과의 약속, 자치단체와의 협력이 반영되어 충실히 이행되고 있는지에 대하여 점검하고, 제주형 교육자치 체계 구축과 4차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교육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 확보 방안에 이르기까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적 검토를 하겠습니다.

12대 교육위원회는 교육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보고부터 교육기관을 찾아가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일선 학교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였습니다.

제주교육의 미래에 대한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 각자가 맡은바 최선을 다해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