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회적경제 소식지 '국내‧외 사회적경제 동향 DNA' 발간
상태바
제주, 사회적경제 소식지 '국내‧외 사회적경제 동향 DNA'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도민 이해를 높이고 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사회적경제 동향 DNA(Data-News-Association)를 발간하고, 도민 및 사회적경제기업․단체, 행정시 관계자 등에게 이달 초부터 전파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세계 사회적 경제기업(공유경제 포함) 동향 및 이슈 △국내 사회적 경제 기업 동향 △제주도내 사회적경제 동향 및 시책사항 △사회적경제 상식 등을 담고 있다.

국내․외 사회적경제 동향 DNA는 구글․ 네이버 등에서 최근 사회적 경제 기업 및 동향 등을 검색하고 관련 내용을 정리해 사회관계망(SNS) 등을 활용해 전파하며, 사회적경제 단체 누리집에 게시하는 등 도민의 사회적경제 정보 접근성을 보다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사회적 기업 등의 창업 및 경영컨설팅 △선진 사회적 기업 사례 벤치마킹 지원 △사회적기업 진흥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보급 지원 시책 등을 개발하는 원재료로 국내․외 사회적경제 동향 DNA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도민 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소식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