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제주서부중 예정부지 강제 수용 결단 내려야"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제주서부중 예정부지 강제 수용 결단 내려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전 위원장 "수용결단 통해서라도 2027년 개교 반드시 이행해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가칭 제주서부중학교 신설이 토지 매입에 난항을 겪으면서 3년 연장한 2027년 개교도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방정가에서 토지 강제 수용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와 주목된다.

장성철 전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은 11일 제주서부중 신설과 관련한 정책논평을 통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에게 제주서부중 예정부지에 대해 토지보상법 등에 근거한 강제 수용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장 전 위원장은 "서부중 개설이 토지주와의 토지 매입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늦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부지 수용 결단을 통해 2027년 개교는 반드시 이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동안 제주서부중 신설과 관련해 외도초·도평초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들었는데, 매우 절박한 분위기이다"며 "김 교육감은 지역주민들에게 약속한 2027년 제주서부중 개교를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교육감이 지난 제주도의회 교육행정질문 답변과 취임 100일 기자회견 등을 통해서 제주서부중 예정 부지 토지 매입이 늦어지는 데 대한 상당한 고민을 피력했지만, 구체적인 대안을 밝히지 않았다"라며 “지금은 교육감에게 주어진 권한을 사용해서 제주서부중 예정부지에 대한 강제 수용의 정책적 결단을 내려야 할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장 전 위원장은 "김 교육감이 밝혔듯이 토지주와 제주도교육청 사이에 토지매매의향서가 체결되었기 때문에 지난 1월 제주도 도시계획위원회 통과, 학교 예정부지 결정, 토지 감정평가 등이 이뤄진 것"이라며 "지금 단계에서 토지주가 감정평가금액 이상 추가 보상을 요구하는 것은 명분이 약하다. 토지주 설득 때문에 사업 추진이 계속해서 지체되면, 사업 추진의 동력이 상실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15분 도시 제주'를 핵심공약으로 제시한 오영훈 도정에 대해서도 제주서부중 추진에 적극 나설 것을 쵹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stino 2022-10-11 18:02:39 | 118.***.***.8
무슨 일이 있어도 새 교육 수장이 해결해야 할 숙제입니다. 외도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항상 도민들과 함께 하는 장성철 위원장님,
그리고 외도지역 주민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고지가 멀지 않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