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진예술 한마당 축제, '제1회 제주사진예술제' 14일 개막
상태바
제주 사진예술 한마당 축제, '제1회 제주사진예술제' 14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제주도 문예회관 일대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사진마당축제, 제주도사진단체연합전, 포토콘서트, 공모수상작 전시 등 개최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지회장 이창훈)가 주최한 '제1회 제주사진예술제'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제주도 문예회관 제1, 2, 3전시실과 소극장, 놀이마당, 뜨락전시실, 앞마당 부스전 등에서 펼쳐진다.

제주 사진예술계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 100년을 기약하는 이번 제주사진예술제에서는 제주도사진단체연합전, 제주작가회고전, 사진마당축제, 제주도학생사진공모전, 포토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제32회 제주도사진단체연합전에서는 32개 단체 및 개인이 출품한 총 382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고(故) 김희수 초대 제주지부장의 제주원로작가 유작 작품 회고 전시 및 회고사진집 발간 행사도 마련된다.

한국사진가협회 울산광역시지회와의 교류전을 비롯해 몽골,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 4개국 해외 교류작품 40점이 전시되는 2022 국제사진교류전도 개최된다.
 
사진을 통한 작가와 관객의 만남 등 9명의 작가가 진행하는 포토콘서트도 열린다.

사진마당축제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스마트폰 강좌와 디카클리닉 교실, 국내 카메라 기자재 업체들이 참여하는 기자재전, 카메라 무상수리 서비스, 아트페어부스전, 사진작품 및 도록 판매, 사진도록 및 책자 무료 나눔 행사 등이 열린다.

이와함께 이번 축제에 앞서 제주도내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로 '2022 제주도 학생 사진공모전'이 진행됐는데, 이에 따른 수상작품(48점) 전시회도 마련된다.

축제 개막식은 오는 14일 오후 7시 제주특별자치도문예회관 앞마당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사진단체연합전 시상식 및 학생사진공모전 시상식,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창훈 제주도지회장은 "이번 제주사진예술제는 제주 사진예술인들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예술의 섬, 제주의 위상을 드높이는 행사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사진예술이 도민과 함께 즐기고 창작하는 생활예술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