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을 줄여라' 91일간의 실천 릴레이 챌린지 참가자 모집
상태바
'플라스틱을 줄여라' 91일간의 실천 릴레이 챌린지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단체 작은 것이 아름답다(대표 이경아)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실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플라스틱을 줄여라 지구를 지켜라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91일간의 챌린지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추분부터 동지까지 91일동안 진행되는 일명 ‘우리가91지구’ 챌린지이다.

플라스틱 오염 문제에 대해 사회전반의 동의와 각성이 일어나고 있지만 12월로 연기되었던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제주와 세종시를 제외하고는 다시 무기한 연기된 만큼 일상에서의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의존을 끊어내기란 쉽지 않음을 보여준다. 

이에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인한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시민사회의 의지를 확인하고 곧 시행될 매장내 일회용품 사용 금지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크게 두가지 미션이 주어진다

하나는 지구별약수터나 푸른컵 매장처럼 플라스틷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 힘을 모으는 착한 가게들을 이용하고 응원하기. 다른 하나는 일회용품 없이 하루를 살아보기이다. 

챌린지의 확산을 위해 자신의 실천을 인증하는 사진(또는 영상)과 함께 #플라스틱을줄여라지구를지켜라 #우리가91지구 #2040플라스틱제로아일랜드제주 #지구별약수터를 함께 태그한다. 

또 릴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친구(멋진 지구별 여행자) 2명을 지정하여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미션 완성.  미션 실행 후  http://bit.ly/3DyLhGJ 로 신청하여 챌린저 등록을 하면  1365 봉사활동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한 챌린저는 추첨을 통해 지구별약수터 참여 매장 이용권이 주어진다. 제주, 나아가 지구의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걱정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SNS가 없는 시민이라면 미션 완료 후 챌린저 등록을 할 때 제공되는 번호로 인증샷과 지정친구 두명의 이름을 보내면 된다.

우리가91지구 챌린지에는 푸른컵,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가 협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민단체의 참여를 기다린다.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는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그룹 지구별약수터(@plasticfreejeju)를 통해 가능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