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회복지예산 비율 25%로 상향...공무원인력도 확충 
상태바
제주도 사회복지예산 비율 25%로 상향...공무원인력도 확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제주도민 복지박람회서 밝혀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복지수준을 높이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행복한 복지공동체 제주’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복지예산 비율을 제주도 전체 예산의 25% 수준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30일 오후 사회복지시설(단체) 이용자, 사회복지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주도민 복지박람회'에서 이같은 구상을 밝혔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현재 총 예산의 22.4%를 차지하는 사회복지예산을 25%까지 확대하고, 전국 평균 수준의 사회복지업무 인력 확보와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 3대 기조를 중심으로 사회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비율은 전국은 14.3%인데 반해 제주도는 9%에 머물고 있다.

오 지사는 이어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사회 양극화가 이어지면서 사회복지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대가 되고 있다”면서 “민과 관이 협력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와 근무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유공자 시상식, 기부금품 전달식,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도내 여러 사회복지서비스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제주도민 복지박람회’가 펼쳐졌다. 복지박람회는 10월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