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 성산고 발전방향 모색 현장 방문
상태바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 성산고 발전방향 모색 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창식)는 제409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28일 성산고등학교의 현안을 청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총동문회장,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학교 현황 안내 및 학과개편을 통한 학과 재구조화 등 학교 활성화 방안을 건의했으며 학교 현안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성산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산고등학교는 현재 해양산업과와 일반학과로 2개의 학과로 운영되고 있는데, 전문기능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4개의 학과(해양산업, 항공정비, 드론조종.정비, 일반학과)로 개편하는 것으로 학과 재구조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창식 교육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 논의된 성산고 학과개편, 고교학점제 대비 교육여건 조성 등 학교 현안을 세밀하게 검토해 성산고 발전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하면서, 교육위원회 차원에서 향후 학과개편 등 성산고등학교의 도약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산고등학교는 2015년 새로운 해양산업 인력 육성을 위해 국립해사고 전환을 추진했으나 형평성 문제, 기재부 등의 반대에 부딪혀 결국 무산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