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제주성(城) 역사·문화 만나는 '성안올레길' 내달 1일 개장
상태바
옛 제주성(城) 역사·문화 만나는 '성안올레길' 내달 1일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천 출발해 사라봉, 동문시장 경유 6km 코스

제주시는 옛 제주성안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활용한 원도심 도보투어 '성안올레'코스를 내달 1일 개장한다.

이번 올레코스는 제주시가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이사 안은주)와 협업해 기획됐다. 산지천을 출발해 사라봉, 동문시장을 거쳐 돌아오는 2시간 내외의 약 6km코스다.

제주시 원도심 지역은 견고한 성으로 둘러싸여 있어 예로부터 '성안'으로 불렸다. 원도심 일대를 부르는 순수 옛 명칭이다. 제주성안의 원도심 올레길 의미를 담아 '성안올레'라 정했다. 

옛 제주성안의 동자복, 모충사, 운주당 지구 역사공원 등 원도심의 역사문화자원을 만나는 교육 및 힐링의 장이 되도록 구성했다.

성안올레는 제주항과 제주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사라봉과 도심 속 숲길, 60∼70년대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벽화마을인 두맹이 골목, 전통 재래시장인 동문시장 등 볼거리, 먹거리가 있어 올레길을 걷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 관광의 핵심인 올레길에 새로운 여행 흐름을 반영한 성안올레 개장으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또 다른 제주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원도심 지역 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안올레 개장식은 오는 10월1일 오전 9시 산지천 북수구 광장에서 열린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