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김한규 의원, 스토킹 범죄연루 2명 채용 사죄하라"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도당 "김한규 의원, 스토킹 범죄연루 2명 채용 사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허용진 위원장은 26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의원이 채용한 2명이 과거 다른 정당에서 활동할 당시 스토킹 등의 혐의로 징계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된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김 의원은 연루자 2명 즉각 파면하고 도민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최근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으로 많은 국민들이 충격을 받으며 스토킹 범죄에 대한 우려와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속에서 과거 스토킹 범죄에 연루되고 2차 가해 혐의가 있는 인물 2명을 김 의원이 보좌진으로 채용하고 있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지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의 책무를 망각한 행위이자 많은 이들로 하여금 도덕성의 결여가 심히 우려되는 의구심까지 갖게 한다"면서 "스토킹 범죄에 대한 전국적인 여론이 들끓고 있는 상황에서 사태의 심각성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이들을 두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더욱이 김 의원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상임위 활동을 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보좌진 모두가 남성으로만 채용됐다"며 "과연 김 의원은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여성들에 대한 존중과 관심이 진정으로 있기는 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국민의힘은 "앞에서는 여성가족부 폐지가 졸속이라며 비난 하고 있지만 정작 김한규 의원이 보여준 여러 행태들은 여성을 경시하는 언행과 행보뿐이다"면서 "젊은 초선 국회의원은 무언가 다를 줄 알았으나 역시 제일 먼저 답습한 것은 전형적인 내로남불식 정치였다"고 힐난했다.

이어 "김 의원은 더 이상 이들을 두둔하지 말고 전국적으로 연이은 스토킹 범죄로 불안해 하는 국민들을 위해, 고통스럽고 가슴 아픈 피해를 당한 피해자를 위해, 스토킹 범죄 근절을 위해, 하루빨리 파면시키고 도민들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22-09-26 22:31:26 | 125.***.***.124
진짜 내로남불 더듬이당도 아니고..챙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