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선정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선정 건강검진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강은아)는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건강검진 항목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이다. 성산읍을 시작으로 남원읍 지역주민 및 직장인 검진은 실시했고, 26일부터 표선면 신청자 대상 건강검진을 실시해 사업대상자 총 8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3일부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란,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보건소 전문가팀 5명(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습관 실시간 모니터링,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서귀포시 동부지역 주민 및 직장인이 해당된다. 단,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 동안 월 3~4회 건강․운동․영양 등 1대 1 집중관리를 받게 된다.

강은아 동부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개인별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으로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으로의 이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보건소 건강증진팀(전화 064-760-6196/61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