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제주도 인권위원회 출범...위원장 고현수 전 의원
상태바
제4기 제주도 인권위원회 출범...위원장 고현수 전 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가 23일 출범했다. 인권진정 민원에 대한 일방적 처리 등에 반발하며 위원 6명이 집단 사퇴한 제3기 위원회 파문이 있은지 3개월 만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3일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인권위원회는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 인권헌장, 인권교육, 인권보고서 등 인권 주요정책과 인권침해 예방 등에 대한 자문‧심의 역할을 한다.

이번 4기 위원은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추천‧공모 및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분야별 인권관련 단체 추천 7명, 학계‧법조계 추천 2명, 일반 공모 4명, 도‧도의회 추천 각 2명 등 총 17명과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총 18명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제4기 인권위원회 위원장에는 고현수 전 제주도의회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혜선 노무사가 선출됐다.

오영훈 지사는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빛나기를 바라는 뜻을 담아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를 도정 슬로건으로 삼았다”면서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 개인의 자아와 권리를 존중해야 사회 발전 동력을 얻을 수 있다는 문제의식으로 인권 문제에 접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적 영역에서의 권력이 개인 인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또한 도민이 개개인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인권위원회의 역할과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눈 2022-09-24 12:11:47 | 1.***.***.136
혈세 누수소리가 엄청 나네요 불필요한 위원회들 정리한다고 오지사 말했는데 어떻케 되가나요 바로 바로 진행하고 실적을 도민께 보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