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의원 "방치된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 주민참여형 공원 조성"
상태바
한동수 의원 "방치된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 주민참여형 공원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진행된 제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한동수 의원. ⓒ헤드라인제주
22일 진행된 제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한동수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한동수 의원(이도2동을)은 22일 열린 제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시청 부지 공간을 주민참여형 공원으로 조성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한 의원은 "아시다시피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가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공원부지에는 시설들이 들어서 있지만, 그 뒤쪽 시청 청사 부지는 황무지로 방치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방치라고 생각은 하지 않는다"라면서 "다만 시청 청사로 활용할 것이라는 주민들의 기대가 있었는데, 그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오 지사는 "지난 2018년 행복주택 건립 백지화 발표 이후 결정 당시 미래세대와 도민 공간으로 활용하는 공공용지로 남겨두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이후 부지내 편의시설 조성하고, 축제 시설물 조성하고, 운동기구도 조성하는 등 시민들이 사용하는 편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한 의원은 "미래세대를 위해 남긴다는 것은, 이것을 자연환경 보호 측면에서는 이해할 수 있겠지만, 이미 황폐화 된 지역"이라며 "이 공간을 주민참여형 공원으로 조성했으면 한다"라고 제안했다.

이에 오 지사는 "주민참여형 공원에는 찬성한다"라고 답했다.

한 의원은 "지금까지 방치된 부분을, 이제는 어느정도 마무리를 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부지가 환매소송 등으로 예민해서 행정이 부담 느낄 수 있지만, 이로 인해 행정이 책임을 져버리면 안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누군가는 그 땅에 대해 책임지고 활용 방안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오 지사는 "머지않은 시간에 그렇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남 2022-09-22 15:54:46 | 39.***.***.103
이미 이전 강 의원께서 잘 해 놓고 있던데.
누군 개발센터 유치 한다고 하지 않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