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27~28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일원
상태바
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27~28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일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022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多'를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공동 주최하고 꿈키교육문화원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 프로그램, 특별공연 프로그램, 진로 체험부스, 이벤트존 등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학교별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플롯연주, 밴드공연, 치어리딩, 관악연주, 합창, 난타 등이 있으며 5개 학교 9개 팀 16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학교별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습득한 끼와 재능을 펼치게 된다.

특별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대극장에서는 창작뮤지컬을 보며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으며, 소극장에서는 청소년들의 최대 관심분야로 손꼽히는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되어 프로게이머에게 경기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진로체험 부스도 주제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첨단 융복합 진로 체험존(로봇, 드론,코딩, 메타버스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미래 다양한 신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서귀포다움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서귀포 6차산업 진로 체험존(디지털농업, 미래농업, 스마트팜 등)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미래 트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시몹, 버스킹공연, 밸런싱아티스트 공연, 4D 프레임 강연, 드론 퍼포먼스 등이 야외 이벤트존에서 상시 운영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多'는 지역사회가 함께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행복한 진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