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창업공간 '팹랩제주' 연중 무료 운영 
상태바
제주도, 창업공간 '팹랩제주' 연중 무료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 대학생, 일반인 등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디어 창업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창업공간인 '팹랩 제주'를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팹랩(Fav Lab)은 제작실험실의 약자로,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 디지털 장비를 구비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구현하는 공간을 말한다.

팹랩제주에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3D프린터 등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5개 분야의 디지털장비 정규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딩 교육(아두이노), 업사이클링 교육 등 제주의 변화하는 환경과 지식산업시대에 대처하려는 지역 창업자들을 위한 흥미로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디지털 장비를 이용해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해보고, 협업활동을 통해 지역 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는 창업공방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교육일정 확인 및 장비사용은 누리집(http://fablab-jeju.org)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팹랩제주를 통해 294명이 교육을 수료, 생활 맞춤형 주문가구 제작 서비스, 미니어처 건축모형 제작 판매 등 10개사가 창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디지털장비 활용, 메이커아카데미 등 5개 과정에서 116명이 수료했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인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창업교육뿐만 아니라 창업컨설팅, 창업비용 지원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창업분위기 조성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