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부소방서 오천우 소방위,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상태바
제주서부소방서 오천우 소방위,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는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49회 소방안전봉사상에서 서부소방서 오천우 소방위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

올해로 49회째를 맞는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은 21일 서울시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소방안전봉사상은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공적이 뛰어난 화재진압대원으로 적극적인 업무수행과 투철한 사명감, 봉사정신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에게 수여되며 올해는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에서 총20명이 선정됐다. 

오 소방위는 1995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각종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과 화재조사, 안전점검관 등 활동을 수행하면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경감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전기자동차, 양돈장, 대형물류센터, 전통시장 등 테마별 소방훈련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였고, 전문 현장지휘관 및 특수소방차량 자격인증제 도입 등 시책 제안으로 화재 예방 및 소방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 소방위는 “각종 재난현장에 출동하여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 더 큰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