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제평화재단과 기획전시 '인류세 시대, 평화의 이름으로' 개최
상태바
JDC, 국제평화재단과 기획전시 '인류세 시대, 평화의 이름으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9일 국제평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함께 기획전시 ‘인류세 시대, 평화의 이름으로’를 제주국제평화센터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 

‘인류세 시대’란 네덜란드의 화학자 크뤼천(Paul Crutzen)이 2000년에 처음 제안한 용어로, 신생대 제4기의 홍적세 이후 인류가 지구의 기후와 환경, 생태계를 변화시켜 온 최근 시대를 일컫는다.

기획전시 '인류세 시대, 평화의 이름으로'는 새로운 인류세 시대에 발맞춰 제주도에 새로운 평화 담론을 생산하고, 대중들에게 제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평화를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작품을 10월 31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기획전시에서는 김산, 이명복, 유창훈, 이미선, 배효정, 현초인 등 다양한 작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에게는 해당 작가들의 시각 속 제주도의 자연과 평화를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통해 세계 평화의 섬 제주도의 평화 가치를 예술이라는 매개체로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