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3년만에 다시 열린다
상태바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3년만에 다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8일 한라대 컨벤션홀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제3회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가 3년 만에 대규모로 열린다고 15일 전했다.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해양레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이번 박람회는 해양레저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공동연구 및 국내·외 해양레저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일상에서의 해양레저, 지역에서 세계로'라는 대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국·34개 기관(업체)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전문가 토론회 외에도 해양레저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 관람객이 해양레저를 경험하고 이해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해양레저 전시·홍보관 및 실내·외 체험행사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16일과 17일에는 국내 및 제주 해양레저관광 발전과제, 아시아 네트워크 협력을 통한 해양레저 랜드마크 형성, 제주 해양레저산업 이미지 구축 및 홍보방안 등 4개 주제에 대해 전문가 및 산업종사자 토론을 통해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박람회 기간 해양레저 전시·홍보관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관, 해양레저산업관(서비스.용품), 해양 환경보호 캠페인관, 체험관 등 40여 개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체험행사도 진행되는데 16~18일 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린매듭팔찌, 파우치, 미니요트 만들기, 요트 돛을 이용해 키링 만들기, 가상현실(VR) 카약체험 등 실내체험 9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행사 기간에 전시장 곳곳에 숨어있는 6개 스탬프를 획득한 방문객 1000여 명에게는 1인 1매 서핑, 요트, 낚시, 스킨스쿠버 등 11개 도내 해양레저업체의 할인·체험권을 제공한다.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3년 만에 정상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해양레저자원이 풍부한 제주가 동북아시아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도약하도록 기틀을 마련하고, 해양레저산업 육성 및 해양레저관광객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는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제주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과 2021년에는 규모를 축소해 개최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