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병무청,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실시
상태바
제주병무청,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문경종)은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하반기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입영 전에 개인의 적성·전공과 군 특기를 연계하고 군 복무 중 자기개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지난해까지 서울, 대구, 광주, 대전에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부산, 춘천에 추가 개원해 향후 전국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올해 제주에서 실시하는 병역진로상담은 원거리 이동 등 지리적 특성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병역의무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성공적인 시범 운영에 따라 하반기에도 기존 프로그램에 중·고교 진로교육과 연계한 내용들을 추가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흥미유형을 알아보고 내게 맞는 군 특기를 찾아보는‘직업선호도 검사’△ 적성·전공 등을 고려한 ‘전문상담관 1:1 병역진로설계’ △ 군 생활 정보, 직업군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군 모병관 상담’△ 군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는 ‘전시·체험 프로그램’이다.

문경종 제주지방병무청장은 “제주지역 병역의무자들이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청년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시간이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