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귀경길 흐리고 산발적 비...태풍 북상, 이번 주 주간예보는?
상태바
[오늘 날씨] 귀경길 흐리고 산발적 비...태풍 북상, 이번 주 주간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추석연휴 마지막 날(대체공휴일)인 12일 중부지방은 동해북부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새벽(03~06시)부터 밤(21~24시)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해 가끔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20~70mm.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4도, 낮 최고기온은 26~27도로 예상된다.   

당분간 제주도 전 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3.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이번 주 주간예보를 보면 화요일인 13일은 중부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권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14일(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은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 오후는 강원영동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15일(목)에도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16일(금) 전국으로 확대되어 17일(토) 오전까지 비가 오겠다.

18일(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제12호 태풍 '무이파'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2호 태풍 '무이파'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이러한 가운데, 제12호 태풍 '무이파'가 북상 중이어서 이동경로가 주목된다.

중심기압 945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초속) 45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340km 부근 해상에서 매우 느린 속도로 북쪽으로 이동 중이다. 

15일 오후 9시에는 중국 상하이 북쪽 약 70km, 16일 오후 9시에는 중국 칭다오 서쪽 약 6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전망됐다. 

현재 이동경로를 놓고 볼때 우리나라에는 직접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이나, 15~16일 이동과정에서 제주도 등에 간접영향이 예상된다.

여기에 또 다른 가을 태풍이 이번 주 추가로 발생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