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적인 삶을 위한 제주청년들의 공론장 개최
상태바
주체적인 삶을 위한 제주청년들의 공론장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제주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제주청년들이 직접 선정한
5가지 주제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소통의 장

​​​​​​제주청년센터는 2022년‘제주청년의 날’주간을 맞아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청년다락 본점 7층에서 청년의제 기반 토의 프로그램인‘랩톱(LAP-TOP)’행사를 개최한다.

‘랩톱(LAB-TOP)’은 제주청년센터의 청년 삶 연구 프로젝트인 [청년일상연구소 : 랩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이 직접 토의 주제를 선정하고 기획 및 운영하는 행사로, 주제별로 논의하면서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A팀 : 제주지역 1인 가구 청년들의 불편한 조리 공간 ▲B팀 : 제주지역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고도화 ▲C팀 : 제주지역 청년들이 생각하는 일(Work) ▲D팀 : 제주청년 하비프러너의 성장과 지금, 그리고 고민들 ▲E팀 : 제주지역 청년 사회초년생들의 고충과 해결방안, 총 5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의를 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9월 6일(화)부터 9월 14일(수) 오후 3시까지 세션별로 10명씩, 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청년 삶과 관련하여 관심이 있는 제주청년이라면 온라인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제주청년센터가 제주청년들과 함께 청년들의 주체적인 삶을 위해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문의 : 제주청년센터(070-4235-7624)

신청링크 : https://bit.ly/3wZ5fGJ<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