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추석 연휴 교통불편 해소 '교통대책상황실' 가동
상태바
제주도, 추석 연휴 교통불편 해소 '교통대책상황실'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추석 명절 귀성·귀경객의 교통 편의와 원활한 수송 관리를 위해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교통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추석 연휴에 제주 지역에는 21만 명 이상의 관광객과 귀성·귀경객이 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제주도는 교통항공국을 중심으로 교통대책상황실을 가동한다.

교통대책상황실은 △대중교통(버스·택시) 운행 정상 여부 확인 △차량 내 유실물 발생 시 운송업체와 연락 후 신속 처리 △렌터카 민원 처리 및 셔틀버스 운행상황 확인 △기타 교통 불편사항 관련 각종 민원 접수 및 소관부서 안내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제주도는 교통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종합상황실 및 관련 부서(기관) 상황실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교통안전과 비상 시 특별수송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일부터 7일까지 시설 및 장비를 사전 점검하고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대한 정비와 사업용 차량 화재 예방을 위해 소화기 및 정비 상태를 점검했다.

연휴 기간 항공기 결항 등으로 심야시간대 공항 내 체류객이 발생할 경우 비상수송 지침에 따라 발생 인원과 규모 등을 고려해 택시와 전세버스를 투입할 예정이다.

이상헌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도 명절 연휴를 훈훈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교통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교통 관련 문의 및 불편사항은 제주도 교통항공국(택시‧렌터카 관련 710-2411~3, 버스 710-4331~3)으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