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태풍 영향 오전까지 매우 강한 비...강풍.폭풍해일 주의
상태바
[오늘 날씨] 태풍 영향 오전까지 매우 강한 비...강풍.폭풍해일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전국 날씨 전망
6일 오후 전국 날씨 전망

매우 강한 위력을 지닌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제주도를 통과한 후 빠른 속도로 북상 중인 가운데, 이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의 영향을 받는 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많은 비가 내리다가 낮부터 점차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오전(06~12시)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경상권동해안, 강원영동, 지리산 부근, 울릉도.독도에는 시간당 50~100mm, 그 밖의 지역에는 시간당 30~50mm 내외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다.
 
해상에는 강풍이 몰아치는 가운데, 물결이 5.0~12.0m 이상으로 매우 높게 일겠다. 특히 만조시간대(오전 5~8시, 오후 7~10시)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폭풍해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면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오후부터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자료=기상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자료=기상청)

한편, 제주도 해상을 통과한 11호 태풍 '힌남노'는 6일 오전 6시 현재 부산 동북동쪽 약 10km 부근 육상에서 북동쪽 방향으로 시속 52km의 속도로 이동 중이다.
 
제주도는 여전히 태풍의 영향권 내에 있지만, 태풍의 중심에서 벗어나면서 큰 고비는 넘긴 것으로 보인다.

부산을 지난 울산 앞바다로 향하고 있는 이 태풍은 이날 낮 12시에는 울릉도 북동쪽 약 10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하고, 이후 일본 삿포로 방향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늘 중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도 전 지역에 내려졌던 태풍경보는 오전 7시40분을 기해 태풍주의보로 변경됐고, 비는 잦아들었지만 바람은 여전히 강하게 불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