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코로나 19 취약농가 영농경영비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시, 코로나 19 취약농가 영농경영비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공익직불금 관할 읍‧면동주민센터서 접수

제주시는 코로나 19 취약농가(소농) 영농경영비 지원사업을 오는 30일까지 공익직불금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신청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31억원이 투입된다. 

지원금액은 50만원이며, 신청대상은 2021년 공익직불금(소농직불금) 지급 농가와 2021년 코로나19 취약농가(소농) 영농경영비가 지급된 농가이ㅏㄷ. 

공고일(8월9일) 현재 농업경영체가 적합하게 등록되어 있으면서 농업경영체 등록 재배면적이 1000㎡ 이상이고, 지급대상자가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주소)해야 한다.

앞서 제주시는 8월 26일까지 접수분에 대해 농업경영체 등록여부 등 자격확인 후 추석 전(9월 초) 1차 지급하고 있다.  신청 누락 농가가 없도록 홍보해 이달 30일까지 접수 완료하고 2차분도 조속히 지급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료, 면세유 등 농자재 구입비 상승과 소비위축에 따른 판매 부진 등으로 인한 영농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농가(소농)에 경영비 일부를 손실 보전해 드림으로써 농가 소득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