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국 의원, 제주 서부권 학교 릴레이 간담회
상태바
김황국 의원, 제주 서부권 학교 릴레이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황국 부의장(국민의힘, 용담동 선거구)은 제주 서부지역 학교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한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일 신제주초등학교, 18일 백록초등학교, 22일, 신광초등학교, 29일 한라중학교 순으로 진행됐다.

각 학교 간담회에는 학교구성원들인 교장·교감·행정실장을 비롯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학부모회 회장 및  총무, 아버지회 회장 및 부회장 등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오고간 교육현안들은 대부분 학교 주변 급속한 인구 증가로 개교 당시보다 과대·과밀화로 급속한 교육환경 질 저하와 이 영향으로 교육복지 질 저하 등이 제시됐다.

김 의원은 "이번 학교 현장의 목소리 경청해 학교구성원들과 진솔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당면한 교육현안들을 듣고 술술 풀리도록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간담회에서 드러난 제주시서부지역 도심권 학교의 교육현안들을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과 장기적으로 처리해 나갈 현안으로 구분해 최대한 교육청과 협의하며 지속적으로 처리·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눈 2022-08-31 14:34:47 | 1.***.***.136
제발 동지역에 모든게 포화상태 스크레스,로 혈압들 올라요
그러니 읍면동 학교를 십분활용 방안은 동지역 학생들 읍면동으로 스쿨버스 무료 더나아가 기숙사 제공 아니면 읍면동에 거주치않은 주택들 개량해서 자취할수 있도록 하는겁니다 그러면 읍면 학교로 선호할거라 봅니다 해보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