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이종우 서귀포시장 취임사
상태바
[전문] 이종우 서귀포시장 취임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서귀포시민 여러분,

저는 어제 민선 8기 첫 서귀포시장으로서 취임하며 막중한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코로나19 기세가 여전하고,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신3고’의 영향으로 지역 경제 또한 무척 어렵습니다.

저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지금의 어려움을 정면으로 돌파해 내고 더 나은 서귀포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조성을 목표로 서귀포시의 가치를 키워나가는 데 저의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먼저, 대정에서 성산까지 민생현장을 꼼꼼하게 찾아 시민 여러분을 만나고 의견을 듣겠습니다.

시민과의 열린 대화와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갈등 해소, 시민화합, 균형발전 등 조화롭고 행복한도시상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1차 산업 경쟁력 강화와 대형 국책사업 정상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다품종 소량·적정 생산과 지역별 대체작물 발굴 보급을 통해 마늘, 양파 등의 밭작물 문제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정체되어 있는 대형 국책사업들의 꼬인 매듭을 하나하나 풀어 사업을 정상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의 역동성을 회복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귀포시민 여러분!

서귀포시정의 최상위 목표는‘시민 행복’입니다.

서귀포시의 모든 정책과 행정목표는 시민의 삶의 질을 최우선에 두고 결정하겠습니다.

「문화·관광·스포츠산업 육성」,「생애주기별 세밀한 복지정책 추진」,「자연의 가치를 담은 청정도시 조성」,「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등에 시정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일상의 삶 속에서 시민 모두가 존중받고 행복해지는 길을 찾아가겠습니다.

특히 행복의 기본가치가 되는 <시민의 건강 증진>에 초점을 두고 사회단체, 교육청 등과 함께 협업하며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범시민 건강생활 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합리적이고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도 관심을 쏟겠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지금 우리 앞에는 많은 난관과 과제가 주어져 있습니다.

저는 그 어떤 어려움에도 시민 여러분의 뜻을 모아 의연하게 대처하면서,「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조성에 시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는 말씀들 거듭 드립니다.

폭염과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건강관리에 늘 유념하시면서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23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장 이 종 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