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추가 모집 
상태바
제주도,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추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하반기에 개최되는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할 식품, 농산물, 화장품 등의 분야 수출업체 4개사를 오는 9월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이 기업의 특성을 반영해 자율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성과를 창출하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출 중소기업의 경우 자사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 제고 및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확인, 신규 바이어를 통한 매출 및 수출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수출 희망기업은 현지 시장정보 및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개별기업이 직접 해외전시회 참가계획을 수립하고 출품 품목에 대한 해외시장 조사 등 일련의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해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600만 원 한도 내 직접 참가비 및 기본 장치비, 전시품 편도운송비를 지원하고, 통역비 100%, 항공료(1사 1인)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시회 참가 후 기업 역량별로 사업기간 내에 발생하는 바이어 초청 항공료, 샘플 운송료, 해외출장 항공료도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제주 수출기업은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www.jejutrade.or.kr)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www.kosmes.or.kr) 누리집의 사업신청란을 참고해 온라인 신청 후 필수서류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통상물류과(전화 064-710-2627)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064-754-5163)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해외전시회 개별참가기업 지원을 통해 도내 수출업체가 해외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생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