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지속가능한 탄소중립형 친환경 축산업 구현할 것”
상태바
오영훈 지사 “지속가능한 탄소중립형 친환경 축산업 구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차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 학술대회 축사서 밝혀
제19차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 학술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제19차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 학술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아시아 최대 축산학 분야 국제학술대회인 ‘제19차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 학술대회’가 23일 오전 10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는 전 세계 축산 관련 학자, 연구자, 축산인, 산업계 인사들이 모여 축산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축산업계 발전‧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국가 간 협력을 주도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인간과 자연을 위한 축산’을 주제로 축산업이 사람과 자연이 상생하는 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방향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민선8기 제주도정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를 목표로 제주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람과 자연이 서로 조화롭게 존중하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 “혈통의 고유성과 역사성을 지닌 제주의 특별한 가축인 제주마, 제주흑우, 제주흑돼지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존하고 동물자원으로 명품화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한편, 전 지구적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한 탄소중립형 친환경 축산업 구현을 위해서도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2030년까지 축산분야 온실가스 배출량 30% 감축을 목표로 가축분뇨 처리 기술을 고도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축산환경관리 기반을 만들어가며 저탄소 축산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세아태평양 축산학회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30여 개국 축산 분야 학계‧업계 관계자 등 1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학술대회는 하종규 서울대 명예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제주도 특별세션 및 산업체 세션 등 8개 특별세션과 7개 심포지엄 및 축산 전문가 30여 명의 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축산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토론하고 발표하는 학술토론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