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숙 교육의원, 매월 도민과 함께 하는 '교육정담회' 운영
상태바
고의숙 교육의원, 매월 도민과 함께 하는 '교육정담회'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의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고의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의숙 교육의원은 도민과 함께 제주 교육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고자 의원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고의숙 의원과 함께 하는 교육정담회'를 매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정담회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의원실에서 운영되며,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도민 누구나 참여를 할 수 있다. 

정담회에서는 교육현안이나 이슈, 청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교육정담회에 참여는 크게 발표자와 참여자로 구분되는데, 발표자는 해당 월에 말하고 싶은 교육관련 주제를 발표하고, 참여자는 관련 주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의원 홈페이지를 통해 먼저 매월 첫 주 금요일까지 발표자 신청이 이루어지고, 둘째 주 금요일에는 주제 선정 및 참여 안내가 이루어진다. 

그런 다음 셋째 주 금요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은 뒤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교육정담회가 개최된다. 

교육정담회 장소는 의원실에서 개최될 예정이지만, 만약 참여인원이 많아질 경우에는 의회 별도의 공간에서 진행된다.

고의숙 의원은 "도민들은 '교육'에 대해 저마다 한마디씩 할 수 있는 능력도 있고, 한 마디를 하고 싶은 마음도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그 만큼 역량과 관심은 많은데, 저마다 느끼는 교육에 대한 얘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여건과 기회의 제공은 부족해, 이번에 '교육정담회'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정담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은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며, 도민과 함께 일구어가는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