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오영훈 지사,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녹색당 "오영훈 지사,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제주도정의 첫 제주시장 후보자로 지명된 강병삼 후보자(48)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농지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제주녹색당은 19일 논평을 내고 "오영훈 도지사는 농지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강병삼 제주시장 내정자의 지명을 철회하라"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지난해 고위공무원들의 농지 소유 실태를 조명한 한국일보 기사에 따르면 당시 농지를 보유한 제주도 고위공직자들은 27명이나 됐다"며 "참으로 다양한 이들이 명단에 들어있었지만 제대로 된 조사와 처벌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주도의 부동산 투기 열풍이 불면서 제주의 부동산 가격은 급등했고 농지 역시 줄고 있다"며 "이 피해는 고스란히 농민들에게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8월18일부터 농지 투기나 농지 쪼개기를 차단하기 위한 농지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한다"며 "하지만 농지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이가 수장으로 있는 한 농지위원회는 제대로 기능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녹색당은 "오영훈 도지사는 경자유전의 원칙을 확립하고 도민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서 강병삼 내정자의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라며 "또한 강 내정자 역시 지금은 사과가 아니라 사퇴를 통해 본인이 행한 부동산 투기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거듭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