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한국발명진흥회와 항공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JDC, 한국발명진흥회와 항공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지난 17일 박물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발명진흥회(KIPA) 세종지부와 항공과 우주, 창의와 발명 인재양성이라는 공동 협력사항에 관한 특화 프로그램과 상호 홍보협력 및 교류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영락 JDC 운영사업본부장과 손용욱 KIPA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양쪽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특화된 콘텐츠를 교류하고 체험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는 한편 대전정부청사 내 마련된 전시공간에 500인치 미디어영상을 추가 설치해 박물관의 항공과 우주 관련 영상콘텐츠를 전시하는 등 상호간의 홍보협력을 적극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협약식 이후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공동프로그램인 ‘비행기 만들기와 함께하는 발명교실’과 ‘나도 비행기 제작자-컨덴서 모터편’ 프로그램에는 사전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된 초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발명과 비행기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최영락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량을 활용한 양질의 콘텐츠와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