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치연대 제주가치, '제주사회 갈등지역' 합동토론회
상태바
시민정치연대 제주가치, '제주사회 갈등지역' 합동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정치연대 제주가치는 오는 24일 오후 1시 민주노총 제주본부 교육장에서 제주사회 갈등지역 합동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영진 교수(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특임교수, 한국갈등해결연구원)가 좌장을 맡고 원탁회의 방식으로 모든 주체와 진행자 포석, 플로어와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제주해군기지 건설로 갈등을 겪은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주민들과, 제주 제2공항 반대운동을 겪고 있는 서귀포시 성산읍 주민들 등 갈등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 등이 직접 참여한다.

제주가치는 이날 토론을 통해 갈등의 쟁점과, 현재 갈등의 상태, 저항주체가 행정에 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을 들여다 볼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봉숭아 학당! 2022-08-18 01:02:16 | 14.***.***.202
봉숭아 학당!ㅋㅋ

강영진이 갈등해결 자격있냐?

제주출신 아니던가?

한포니 2022-08-16 22:20:55 | 218.***.***.182
갈등 지역별로 찬성과 반대 똑같이 인원 구성을 해서 토론을 하면 모를까!!! 기조 발제하시는 분도 한편으로 치우친 분이고! 다른 편에선 분도 기조발제해야죠!!! 한 방향으로 다 치우친 분들 모셔놓고 갈등해결 토론회 한다는 것이 그냥 웃읍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