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광복절 특별사면에 강정마을 주민 제외 규탄"
상태바
정의당 제주도당 "광복절 특별사면에 강정마을 주민 제외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12일 정부가 8.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에 제주해군기지 반대투쟁을 하다가 사법처리된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을 제외시킨 것에 대해 성명을 내고 강력 규탄했다.

정의당은 "정부는 특별사면 대상자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총 59만5202명을 오늘 선정, 발표했다"면서 "이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복권하고, 집행유예 기간 중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특별사면 및 복권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용 부회장은 현재 국정농단 시발점 중 하나인 삼성물산 회계조작 건으로 기소돼 별도 재판까지 받고 있는 상황으로, 경영권승계를 위해 국정농단과 분식회계라는 시장경제를 유린하는 행위를 저질렀다"고 강조한 후, "반면에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었던 강정마을 주민에 대한 특별사면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정의당은 "재벌 총수들에 대해 복권으로 경영복귀를 할 수 있는 꽃가마를 태워준 반면, 절차적 정당성이 결여된 해군기지 건설 강행 과정에서 사법 처리된 주민들은 여전히 ‘전과자’ 딱지를 떼지 못하고 억울함 속에 살아가고 있다"며 "강자에게만 관대한 법치주의는 헌법과 제주도민들에 대한 모독이다"고 지적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2-08-12 21:58:46 | 118.***.***.27
문정부때 왜 안해줬었노 제주도 제주도 하더니 기가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