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 개최
  •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hello@cjurc.kr
  • 승인 2022.08.12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대표 이신선)는 10일 오후6시30분 제주올레여행자센터 1층 삼다수홀에서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에는 서귀포시 천지동의 도시재생 계획수립 및 사업시행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구성된 주민조직인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회원 및 자문위원,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허지효. 이하 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천지동 도시재생사업 준비단계에서 센터의 추진사항 및 계획에 대한 보고, 새정부 출범에 따른 변경된 도시재생사업 정책의 안내와 함께 작년 하반기부터 조사한 천지동 관내 부지확인 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으로 우선 시작하였다. 이어 도시재생사업에 필요한 부지확보방안을 강구하는 주민협의체 논의시간이 진행되었다.

현재 진행중인 천지동 도시재생예비사업 이후 도모하게 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필수요건인 부지확보와 토지매입비 예산이 전체예산 30%라는 점을 고려했을 떄, 상대적으로 비싼 토지거래가(價)와 관내 공공유휴부지가 태부족한 서귀포시 천지동은 불리한 입장인 만큼 해결책을 논할 때에는 진지한 얘기로 채워졌다.

두 시간여의 토론을 거쳐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에서 결정된 총의(總意)는 천지동 재생사업의 필요성과 함께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정리되어, 앞으로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필요할 때마다 전달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는 천지동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 또는 주민등록을 두고 있지 아니하나 실제로 생업과 학업 등을 이유로 지역에 생활적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자 (서귀포시 천지동 소재 직장인, 상공인, 건물주, 세입자, 학생 등) 로 구성된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에 가입을 희망할 경우,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센터로 (서귀포시 서문서로 11-1) 제출하면 된다.<문의> 이메일: hello@cjurc.kr / 전화: 064-767-0605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