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제주지부 "尹정부, 만5세 조기취학 정책 철회 공식 선언하라"
상태바
전교조 제주지부 "尹정부, 만5세 조기취학 정책 철회 공식 선언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화 정책으로 전국적인 반발을 불러일으켰던 박순애 교육부 장관이 자진사퇴한 가운데, 교육 단체가 정부에 이 정책의 철회를 공식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전교조 제주지부는 9일 오후 성명을 통해 "대통령은 인사와 정책 실패를 사과하고, 만 5세 초등취학 정책 철회를 공식 선언하라"고 요구했다.

전교조는 "어제 박순애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가 자진사퇴를 발표했다. 전교조가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한 지 3일 만"이라며 "만 5세 초등학교 취학 정책에 반대하는 교육 주체들의 투쟁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심판은 내려졌다. 남은 것은 절대다수 국민이 반대하는 만 5세 초등취학 정책의 철회를 공식 선언하는 일과 대통령의 사과, 그리고 교육부의 업무계획 전면 수정"이라고 강조했다.

전교조는 "교육부 장관 사퇴는 사필귀정이다. 교육을 모르는 교육부 장관이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만취운전 이력, 논문표절 의혹, 조교 갑질 논란, 사교육기관 자녀 생활기록부 컨설팅 의혹까지 박순애 씨가 교육부 장관을 해선 안 될 이유가 넘쳐났다"며 "하지만 대통령은 교육계 의견과 국민 여론을 공격으로 치부하며 청문회 없이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고 힐난했다.

이어 "교육부 장관은 물러났지만 이로써 문제가 해결된 건 아니다. 교육을 모르거나 자질 논란이 있는 자를 또다시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하거나, 교육을 경제 논리로 재단해서 학생에 대한 교육비 지원을 줄일 생각만 한다면 정부는 또다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교육부 장관 인사 실패와 교육정책 실패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만 5세 초등취학 정책 철회를 즉각 공식적으로 선언해야 한다"면서 "교육재정교부금 조정이나 교원 정원 축소 등 경제 논리로 재단해 세운 교육부 업무계획을 전면 수정해야 한다. 또 교육부는 경제 논리와 조급함을 버리고 교육의 논리로 공교육을 강화할 업무계획을 다시 수립하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