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구직청년 재난긴급 생활지원금 1인당 50만원 지급
상태바
제주, 구직청년 재난긴급 생활지원금 1인당 50만원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 누리집 온라인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만 19~39세)을 대상으로 '구직청년 재난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도내 구직 청년 1만여 명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며, 공고일(8월1일)부터 현재(8월9일 오전 9시 기준)까지 4000여 명이 신청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이 제주특별자치도로 되어있는 자 △공고일 기준 청년(1982년 8월2일~ 2003년 8월1일 출생자) △신청일 기준 고용노동부 워크넷에 구직등록되어 있는 자 △최종학교 졸업(중퇴·제적) 또는 졸업예정자 등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단, 취·창업자, 대학 재학·휴학생 또는 실업급여를 수급 받거나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프로그램 참여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26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 누리집(www.jeju.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신청서식의 확약서와 워크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구직등록확인증, 최종학교 관련서류(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제적증명서) 등이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니거나 본인 계좌가 없어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제주시 신대로 64, 건설회관 6층)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제주도는 신청자의 주민등록 전산 조회, 취·창업 여부, 실업급여 수급 여부 등을 각 기관 조회를 통해 검증한 후 최종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26일부터 접수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업 경기가 일상회복과 함께 곧바로 회복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번 재난지원금이 도내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8481명에게 구직청년 재난긴급 생활지원금을 1인당 50만원씩 지급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