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경청, 신임경찰 대상 '해양경찰 제대로 알기' 특강
상태바
제주해경청, 신임경찰 대상 '해양경찰 제대로 알기'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청은 오는 11월 11일까지 15주 동안 제245기 신임순경을 대상으로 제주청 소속 현장부서에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관서실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해경청 기획운영과장 하태영 총경은 이날 제주청 본관 1층 대강당에서 신임경찰들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해양경찰 제대로 알기 7가지 에피소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다이아몬드 같은 조직 해양경찰 △공유지의 비극을 막는 관리자 △바다의 SOC △가장 스마트하고 미래지향적인 조직 △현재와 미래 자산인 환경 지킴이 △해양경찰 오블리제(Oblige) △직원 근무 만족이 대국민 서비스 향상으로 선순환 등 7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해양의 중요성과 국민 안전을 위해 바다 수호에 임하는 해양경찰 가치와 사명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제245기 신임경찰 교육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해양경찰에 대한 이해와 다양하고 중차대한 임무를 수행하는 바다 위의 정부종합청사라는 의미를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국민들께 헌신하고 봉사하는 최정예 해양경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해양경찰교육원에 입교한 제245기 신임경찰과정 교육생 25명(남 22명, 여 3명)은 지난 6개월 동안 해양경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해양지식, 법률, 사격술, 구조법 등 기본 소양 교육을 마쳤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