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녹색특화매장 '제주용기', 보냉백 증정 이벤트
상태바
제주 녹색특화매장 '제주용기', 보냉백 증정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환경부 신규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으로 지정된 제주용기(띵크제주)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유통매장 신규 녹색특화매장을 알리고, 지역 내 녹색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매장을 방문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보냉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홍보물품 소진 시까지다.

제주용기는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제로웨이스트 제품 및 친환경 인증제품을 판매하는 유통매장으로 제주공항 근처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입구에 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제주지역에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을 알리고 친환경소비문화 정착과 녹색제품 유통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매장’은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문고객의 친환경 소비 생활을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녹색특화매장’은 ‘녹색매장 지정제도’에서 확장시켜 포장재 최소화 및 친환경포장 배송 운영 등으로 불필요한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목표로 하는 매장이다.

현재 제주도내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으로 총 13곳이 운영 중에 있으며, 녹색매장 또는 녹색특화매장 지정을 희망하는 유통매장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064-759-2160~1)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