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활생산품 홍보전 '자활장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제주시, 자활생산품 홍보전 '자활장터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한라체육관서 열려...31개 활사업단 및 12개 자활기업 참여

저소득층 자립과 자활생산품 홍보를 위한 자활장터 한마당이 29일부터 30일까지 한라체육관에서 열렸다. 

자활장터 홍보전은 지난 2014년부터 저소득층 주민들이 자활사업에 참여해 생산한 제품·서비스에 대한 홍보하는 행사다.

또 자활사업에 대한 도민 의식 제고와 제품의 판매촉진 활동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 및 복리증진, 자립·자활 기반 마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31개 자활사업단과 12개소 자활기업에서 생산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며, 체험 및 상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건조과일, 스낵, 천연소금, 수제도자기, 다육이 등은 현장 홍보를 했다. 

또 찻잔, 받침대, 음료, 디저트 등 나눔 행사와 나만의 소망을 담은 머그컵 만들기, 제주 문장 맞히기 게임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저소득층 대상으로 자립과 자활기반 마련을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일자리 상담 등도 실시됐다.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 관계자는 "자활장터 한마당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활사업에서 생산한 질 높은 자활생산품 등에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와 더불어 지역자활센터 2곳과 종합사회복지관 2곳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등이 참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