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 8월5일 개막...'녹색산업과 지구의 환경'
상태바
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 8월5일 개막...'녹색산업과 지구의 환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과 소비자의 만남', 사흘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가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그린로하스엑스포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 지구를 위한 Only Green!’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인한 지구의 자연환경 보존과 친환경 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친환경식품, 천연뷰티케어제품, 에코생활용품, 환경단체 등 160여개 친환경업체가 참여해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로하스 박람회는 그간 10년에 걸쳐 개최됐고, 올해에는 11회차를 맞아 '그린로하스 엑스포’로 확대되어 개최된다. 

2022 제주 ESG경영 포럼, 커피클래이 키링 만들기, 달리는 건강버스 쿠킹클래스에서 건강요리 쿠킹 체험, 친환경 천연염색 패션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친환경 제품전시, 홍보, 판로개척을 위한 B2B 상담회 등이 열린다. 이를 통해 녹색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고 친환경 녹색산업의 네트워크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단법인 ESG경영협회(가칭)의 발족을 기념하며 개최되는 '2022 제주 ESG 경영 포럼'에서는 이병욱 전 환경부 차관이 '지속가능성을 위한 ESG경영'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어 제주의 환경을 생각하는 ESG경영과 지속가능한 그린 마이스 ESG 등에 대한 논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 포럼은 지속가능성과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의 문제를 인지시키는 제주 녹색산업 발전의 첫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제품, 에코 감성공방, 한지아트 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건강성, 환경성, 안정성, 사회적책임, 독창성의 5개 항목별로 로하스 정도를 나타내는 측정지수를 의미하는 로하스 인덱스에 의거해 평가한 후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상품에 대해 인증서를 발급하는 로하스 인증 제품존이 운영된다. 또 소비자가 직접 뽑는 제주에서 꼭 사야 할 것을 의미하는 '제꼭사' 선정 제품존을 별도로 구성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주의 로컬푸드, 친환경 컨셉의 공예작품과 생활용품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박람회사무국측은 "어려운 우수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친환경 생활 캠페인에 많은 일반인들의 동참을 위해 박람회 참가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면서 "8월 4일까지 사전등록 후 방문하시는 모든 분에게 와인 증정은 물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 했으며,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로하스 박람회 사무국(전화 064-722-3288)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