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초등 1학년 학생가정에 '3D 키측정 교구' 배부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초등 1학년 학생가정에 '3D 키측정 교구' 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을 위해 3D 키측정 교구 '골고루 키 쑤~욱'를 제작, 개학과 동시에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모든 가정으로 보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교구는 키 성장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올바른 식습관을 포함한 7가지 건강생활습관에 반영함으로써,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비만 예방 효과를 얻고자 제작됐다.

특히 제주의 특징을 이미지화하고 7가지 건강생활습관에 대한 전문가의 구체적인 설명이 담긴 교육영상을 QR코드로 담아 가정과 학교가 연계해 쉽게 학생 지도가 가능하게 했다.  

'골고루 키 쑤~욱'은 생활습관 형성의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실과 각 가정에 보급되어 교육 및 상담활동 등에 활용됨으로써 가정연계 지도가 가능하다. 

또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가장 기초적인 건강5행(물, 햇빛, 수면, 신체활동, 식생활)을 실천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중 식생활을 좀 더 세분화(아침밥의 중요성, 골고루 꼭꼭 씹어먹기, 미량영양소 섭취의 필요성)해 7가지 건강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함을 알려주고 있다.

도교육청 정성중 교육국장은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구와 교육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