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진가 이재정 '새들은 펜데믹을 비켜 가지 않아'展 개최
상태바
제주 사진가 이재정 '새들은 펜데믹을 비켜 가지 않아'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作
이재정 作

갤러리브레송(관장 김남진)은 오는 8월 3일부터 12일까지 이재정 작가의 사진전 ‘새들은 펜데믹을 비켜 가지 않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이재정 작가가 제주도로 이주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다. 그는 2016년 제주에서 첫 번째 개인전을 열었고, 이후 제주 생활상을 담은 '이중초상화’ 시리즈를 발표했다. ‘About the Size-사라진 정원(庭園)’과 ‘통증연대기’ 시리즈까지 상실되어 가는 제주 모습과 제주 사람들의 아픔을 담아 왔다.

2016년부터 경기도 파주 헤이리 크레타에서 대구 초록우체부 또 서울 청파동 마다가스카르에서 신촌 허쉬드, 성북동 f64, 가양동 올브갤러리, 충무로 브레송갤러리까지 사진가의 일곱 번째 개인전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펜데믹 이전, 일상에서 대면하던 자연, 여행, 휴식, 소풍 같은 화산섬 안팎의 소소한 일상과 사라져가는 화산섬 실종 시대를 담은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는 국가 주도 개발로 사라지는 ‘화산도’의 안과 밖 10년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펜데믹으로 왜소해진 사람들 또 왜소해진 섬의 크기를 은유한 작품들이라 정리할 수 있다.  

이재정 작가는 “나의 사진은 시간을 매개로 얼마나 진화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됐다"면서 "개인적으로 사진의 속성인 빛의 변주를 통해 개인적 진화는 물론 더디지만 스스로 지켜 나가는 섬의 생태와 사람들의 노력까지 담아내려고 노력했다”고 피력했다.

이어 “색이 온전히 담긴 갤러리브레송 전시가 끝나고 12월 제주 돌담갤러리 전시에는 색이 사라진 섬의 실종시대로까지 이어지는 작업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