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학교, 시 창작수업 '장작더미처럼 때로 마마꽃처럼' 운영
상태바
제주문학학교, 시 창작수업 '장작더미처럼 때로 마마꽃처럼'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학학교(운영위원장 박재형)는 시 창작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시 창작곳간 ‘장작더미처럼 때로 마마꽃처럼’을 운영한다. 

제주문학학교 창작곳간은 작가 지망생 및 일반 시민과 독자들을 대상으로 문학 장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글쓰기와 합평을 통해 창작역량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동화 창작곳간과 소설 창작곳간에 이어 진행되는 시 창작 곳간은 김지연 시인이 강사로 초청되었다.

1993년 한라일보 신춘문예, 199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하며 문단에 데뷔한 지 벌써 30년 가까이 되는 김 시인은 필명인 ‘김규린’이라는 이름으로 펴낸 첫 시집 '나는 식물성이다'와 두 번째 시집 '열꽃 공희'를 통해 독특한 시 세계를 보여준 바 있다.

본명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세 번째 시집 '내가 키운 검은 나비도 아름다웠다'에서는 "때로는 무모하고 바쁘게 흘러가는 삶의 비의와 존재에 대한 질문과 허기, 상처와 열망 등을 응축", "그만의 감각적 문체와 밀도 깊은 사유가 어우러지며 세계를 확장한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김 시인과 함께 하는 시 창작곳간은 ‘읽고 쓰고 느끼다’를 주제로 작품 이해의 안목을 높이기 위한 시 감상 및 창작의 토대 마련을 위한 시의 핵심 이론들과 더불어 시 창작 실습과 토론 등을 통해 시 창작에 긍적적 변화를 도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창작곳간은 작가 지망생뿐만 아니라 시를 사랑하고 시 창작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제주문학학교(070-4115-1038)으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