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부서별 갈등관리 방만 마련...현장행보 강화"
상태바
오영훈 지사 "부서별 갈등관리 방만 마련...현장행보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갈등 사업 전수조사·갈등진단 추진 당부
18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18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18일 오전 9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주간정책 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각 부서별 소관 갈등 사항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것과, 각 부서별 현장 소통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주 도정 기조는 ‘갈등관리’”고 강조한 오 지사는 “아직 해결하지 못한 갈등 사안이 49건이다. 각 부서에서 갈등 내용을 신속히 확인하고 현재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 대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오늘 강정마을, 이번 주 월정마을 등 현안 해결과 관련한 방문 일정이 잡혀있다”면서 “도민 소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현장행보를 강화할 것이며, 각 실국장들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는 이와 관련해 8월 10일까지 공공갈등 사업에 대한 전수조사와 갈등 진단을 추진한 뒤 중점 관리에 나선다.

갈등 진단은 공공정책 수립·추진 시 갈등 예상 및 발생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4대 항목·14개 분류·36개 세부 항목별 진단 후 배점에 따라 등급별(1~4등급) 상시 모니터링과 책임 관리가 이뤄진다.

오영훈 지사는 내년도 국비 확보에 대한 노력도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은 전년도 확보액 1조 6,709억 대비 10% 증가한 1조 8,380억 원”이라며 “지난주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예산정책간담회에 이어 19일 국민의 힘과 예산정책협의회가 예정돼있다”고 말했다.

이어 “8월에 기재부 예산 심의가 지속되므로 앞으로 한 달 동안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쟁점 사업에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오 지사는 또한 “지표나 통계는 정책 추진에 있어 설득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각 부서에서는 도민 관심이 높고 이해관계자가 많은 사안, 도민 생활에 직결되는 문제는 지표와 통계를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주간정책 조정회의에서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제17회 제주포럼 계획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원 △농업용수 원수대금 부과 △2021년산 감귤류 품종별 조수입 확정 △유관기관 불법 숙박행위 합동 단속 계획 등이 보고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