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섬 예술요원 연계 프로젝트 'Harmony of Gugak + Jazz' 공연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섬 예술요원 연계 프로젝트 'Harmony of Gugak + Jazz'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오는 25일 끌로드아트홀(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2518)에서 제주문화예술섬 예술요원 연계 프로젝트 공연 'Harmony of Gugak + Jazz'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문화예술섬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257조의 3 ‘문화예술의 섬 조성’에 근거해, 제주도 전체에서 문화예술 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개발·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산남과 산북의 문화적 불균형을 해소해 균등한 문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 협업·민관 협력·인적 네트워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제주문화예술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예술요원 연계 프로젝트'는 문화예술활동이 어려운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국위선양 및 문화 창달에 기여한 예술 특기자 예술요원과 도내 예술가가 협력하여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예술요원 김민서(거문고), 남상동(판소리), 박새한(피리)과 도내 예술가 재즈 퀸텟 A-Side가 출연한다. 아름다운 우리 소리 국악과 즉흥과 다양성의 대명사 재즈의 색다른 콜라보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자는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http://www.jfac.kr/) 공지·공고사항 게시판을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제주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두 장르의 특별한 하모니를 통해 국악과 재즈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